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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프트웨어공학

UML StereoType이란


배경:

UML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호를 쓴다고 해도 사실상 실제로 모델링하는데 모든 것을 말해줄 수는 없다.
물론 모든 것을 표현할 수있어야 되는 건 아니지만, 모델링을 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분명히 '이건 단순한 클래스가 아니고 데이터베이스를 담당하는 데 쓰는 클래스야'  라고 표시해주고 싶을 때도 있다. UML이라는 일종의 언어로서 가지는 한계는 자연어에서도 나타난다.
그 누가' 대롱'이라는 의미의 'pipe' 를 IPC에서 사용되는 공유자원일 줄 알았겠는가? (솔직히 대롱은 좀 심했다ㅋㅋ)


사용:

두 개의 guillemet 문자'«', '»'사이에 그 의미를 쓴다.  그러나 문자를 직접 가져다 쓰는게 귀찮아서 사람들은 비슷한 모양의 다른 문자, 즉  두개의 꺽쇠괄호 '<<', '>>'  사이에 부여하고자 하는 의미를 쓴다.
보통은 UML의 기호가 의미하는 것에 보다 자세한 구분을 하기 위해 쓴다. 

(예)같은 클래스라도  인터페이스라면 클래스이름 앞에 <<interface>>라고 쓴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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