그래픽스 관련

[Maya] User Interface

present 2012. 2. 3. 16:43

프레임에 키 주는 법: shift + e ( e 는 rotation ) ,전체에 주는 건 그냥 s

Shift + D: 도미노를 여러개 생성하기 위해서. 하나의 도미노를 선택하고 Ctrl+D를 누르면 그 자리에 겹쳐서 하나가 더 생긴 상태로 선택이 되어있다.(Ouliner에서 하나 더 생기는 것 확인) 적당 translation 과 rotation을 주어서 변환 시킨 다음 shift+D를 누르면 앞서 수행한 transformation을 적용하여 동일한 물체를 생성한다. (이제는 겹쳐서 생성 안됨)

Ctrl + a: Attribute Editor, Channel Box toggle

Alt + B :  배경을 바꿔줌

x 를 누르면서 translation 등등 : snap to grid

Soft selection vertex하나만 움직일 때 다른 것들도 따라오는 경우, weight가 적용되는 경우
해당 도구에 대한 Tool Settings > Soft selection check를 해제할 것.

G: 이전에 수행한 명령을 다시 실행. 명령은 같은데 적용할 오브젝트가 다른 경우 이걸 쓰면 편리함.